본문 바로가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기 정부24 온라인 발급신청하기

whelaa 2024. 3. 8.
반응형

취업할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발급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발급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란?


건강보험 가입자의 건강보험 취득, 상실이력을 제공하는 문서입니다.

취업, 이직 시 기업이나 회사에서 제출하라고 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대상자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건강보험 가입 이력이 있는 사람


 발급 방법

온라인, 직접발급 등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은 아래와 같습니다. 

 

1. The건강보험 (모바일어플)
2.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3. 무인민원발급기

4. 정부24 민원신청

 

 

 

 정부24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온라인 발급하기

 

오늘은 정부24 홈페이지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24 민원 페이지를 통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정부24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민원서비스를 눌러주세요.

 

 

정부24 민원신청 페이지

 

(위의 링크는 정부24 민원신청 바로가기 입니다.)

 

 

 

 

2.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비회원 -> 간편인증 또는 본인인증)

 

기존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 본인인증을 통하여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 인증 등을 통해 간편인증을 할 수 있으니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선택해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3. 민원신청 진행 (신청인 확인, 수령방법 선택)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신청인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수령방법을 선택해줍니다. 

 

프린터 출력을 선택하여 <발급하기>를 누르시면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프린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4. 나의 신청내역 -> 온라인 신청민원 ->문서출력

 

만약 3번의 화면이 사라졌다고 해도 정부24 [나의 신청내역]에서 민원접수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서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사이트 : 국민건강보험 페이지

 

 

300x250

댓글